헬스 스트랩 퀵그립 사용법 착용법 정보를 소개하도록 하겠습니다.
우리는 헬스를 시작하고 어느 순간이 오면 장비의 필요성을 뼈저리게 느끼게 됩니다.
“헬스 하는데 장비가 왜 필요해? 그냥 하면되지” 하고 생각할 수도 있지만 꼭 필요한 장비입니다.
오늘은 그 이유에 대해서 간단히 알아보고 정확한 사용법과 착용법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소개에 앞서 제가 추천하는 제품은 3D500 (삼디오백) 이라는 제품으로 최근에 런칭을 해서 아직 많이 알려지지않은 유니크한 제품입니다.
브랜드도 3대500을 연상시키는 3D500으로 곧 많은 헬스인들이 착용할 것으로 보여집니다.
현재 런칭 이벤트로 5만원대 제품을 1만원대에 판매하고 있으니 서둘러 구입하시는 것을 추천합니다.
헬스스트랩 쓰는 이유 2가지
스트랩 사용 이유는 크게 두 가지로 요약할 수 있습니다.
이미 과학적 근거와 많은 논문에서 밝혀진 바 있으며, 운동을 하면서 특히 등 운동을 하는 경우 무조건 쓰는 것이 이득입니다.
운동을 하면서 가슴이든 등이든 내가 타격하고 싶은 부위보다 먼저 팔의 힘이 빠진 경험이 있을 것입니다.
우리의 등 근육은 크고 전완근의 근육은 작기 때문에 등 운동을 하면서 작은 근육인 전완근이 먼저 힘이 다 빠지기 때문입니다.
첫번째 이유, 결론은 내가 원하는 부위에 효율적으로 운동을 할 수 없으며, 이것은 초보자든 숙련자든 마찬가지입니다.
그래서 많은 운동을 시작하는 분들과 프로 보디빌더 선수들은 스트랩을 착용하고 운동을 합니다.
두번째 이유는, 안전성의 확보입니다.
숙련자의 경우는 보다 정확한 타격과 원하는 부위에 집중하기 위해 쓴다면 초보자는 안전을 위해 사용해야 합니다.
전완근(팔)의 힘이 부족하면 안간힘을 쓰게 되고 자세가 무너져 부상을 입을 수 있습니다.
오히려 초보자일수록 스트랩(퀵그립)을 사용하여 안정적인 자세를 연습하는 것이 훨씬 도움이됩니다.
이 외에도 손목 부상 및 인대 부상 방지, 근력회복 속도 증가, 최대 중량 증가 등 다양한 긍정적인 효과들이 있습니다.
잘못된 상식 중 하나로 스트랩을 쓰면 전완근이 커지지않는다라는 말이 있었습니다.
아주 오래 전 근거로 최근에는 전완근 크기는 유전적 요인이며, 차라리 등 운동을 제대로 한 후 전완근 운동을 따로 1세트 해주는 것이 시간도 절약되고 몸도 발전됩니다.
헬스 스트랩 사용법 착용법
헬스스트랩(퀵그립) 착용은 처음 하시는 분들은 헷갈릴 수 있어서 쉽게 사용방법을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먼저 퀵그립 같은 경우는 굉장히 사용이 편하고 빠르게 그립을 잡을 수 있어 많은 분들이 이용하고 있습니다.
1. 왼손 스트랩과 오른손 스트랩을 구분 해주세요.
좀더 움푹 파인 부인 부분을 기준으로 구분할 수 있습니다.
2. 그대로 너클에 끈을 넣어주세요.
3. 손을 그대로 집어 넣은 후 붙이시면 됩니다.
퀵그립 사용방법
위와 같은 방법으로 착용할 수 있으며, 사용법은 2가지로 나눌 수 있습니다.
퀵그립의 장점은 미는 운동과 당기는 운동 모두 사용할 수 있습니다.
당기는 운동
당기는 운동을 수행할 때는 봉을 바깥에서 안쪽으로 감싸듯이 잡아주시면 됩니다.
미는 운동
미는 운동을 수행할 때는 봉은 안쪽에서 바깥쪽으로 감싸듯이 잡아주시면 됩니다.
정리하며
퀵그립은 남성들의 경우 3대500의 목표를 위해 필수적인 장비이며, 여성분들 또한 멋지고 탄력있는 몸매를 위해 꼭 필요합니다.
특히 여성분들의 경우 손바닥에 운동을 하면서 생기는 굳은살을 방지할 수 있기 때문에 꼭 사용해보시길 바랍니다.
오늘은 헬스 스트랩 퀵그립 사용법 착용법에 대해 알아보았는데요, 3D500(삼디오백) 스트랩을 이용해서 더욱 멋진 근육 성장을 이루시길 응원하겠습니다.